블로그 이미지
경제주간지에서 펜 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. 슬로우어답터만의 꼼꼼함(?)과 인사이트로 이 급변하는 세계를 다른 시각으로 들여다보고 싶습니다. durydury

카테고리

분류 전체보기 (43)
Slow adopter와 함께 (23)
캠핑이 왜 좋은겨? (3)
사람과 사람 (10)
일상다반사 (7)
Total
Today
Yesterday

지난 해 말 속으로 욕을 하면서 했던 일을 지금 또 반복하고 있습니다.

공인인증서 이거 정말 황당하고, 사람 미치게 만듭니다.

지난 해에는 정부를 욕했는데,

이번에 똑같은 일을 겪어보니 금융기관도 정말 문제 많습니다.


2년 동안 아이폰4S로 잘 버텼습니다.

아이폰6플러스, 크기가 커지면서 정말 좋아졌다는 이야기들을 많이 들었습니다.

하지만 단통법 여파 때문인지 가격이 내려갈 생각을 안하더군요. 


그런데 한번 쓰고 싶은 게 생기니 요상한 일이 생기네요.

잘 사용하던 4S가 고장이 난 것입니다.

슬립버튼이 작동을 안합니다. 

흔히 말하는 전원이 안꺼지는 상황이 발생한 것입니다.

1분 후에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도록 하는 수 밖에 없죠.


그런데 전원을  켜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부작용이 꽤 많네요.

한번 튕겨진 어플은 두 번다시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.

대표적으로 쿠키런이 한번 튕기니까 그 다음부터 계속 튕깁니다.

전원을 껐다가 켜지 못하니 다시 부팅할 방법도 없습니다. 

쿠키런은 그렇게 내 게임 목록에서 지워졌습니다.


이런 부작용을 마나님께 적극 어필을 했죠.

"일을 도저히 못하겠다"는 엄포 아닌 엄포도 놨습니다.


여러 사이트를 들락날락하면서 기회를 엿봤습니다.

좋은 조건(그래도 비싸네요)이 눈에 들어와서 어제 아이폰 6 플러스 업어왔습니다.



아이폰 6플러스 64기가입니다. 어제 처음 보고 정말 크다는 생각을 했는데요.

몇 시간만에 적응했네요. 그다지 크다는 생각이 안듭니다.

그런데 문제는 쓰던 아이폰4S를 보자마자 '내가 어떻게 저런 작은 폰을 썼지'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 



폰을 바꾼 것은 좋습니다.


이제부터는 동기화가 남아있죠.

처음 아이폰을 사용할 때 아이튠즈를 사용하는게 힘들었는데,

지금은 편합니다.

아이폰4S 백업 후에 그 백업 파일로 동기화를 했습니다.

시간은 걸려도 그 이후에 제가 세팅할 것은 하나도 없네요.

그냥 끝입니다.


그런데 암초 하나가 떡 하니 나타납니다.

공인인증서입니다.


외환은행, ING생명 정말 너무합니다.

공인인증서도 너무 합니다.


PC에서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옮겨줘야 

스마트폰에서도 금융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국민은행, 수월합니다.

어렵지 않습니다.


문제는 외환은행.



글자가 잘 안보이네요.

메시지의 내용은 제가 64비트 브라우저를 이용하니 프로그램이 깔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.

34비트 브라우저를 이용하라는 이야기죠.

외환은행에서 업그레이드를 해야지, 사용자가 다운그레이드를 해야 하는것인지요.



절대 제 컴에서는 PC의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보낼 수 없습니다. 

외환은행 앱은 제 스마트폰에서 이용하지 말라는 이야기와 똑같습니다.

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에 보낼 프로그램을 64비트 브라우저라고 설치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.

오래된 컴퓨터를 이용하라는 외환은행.

정말 갑갑합니다.


ING 생명은 더 황당합니다.



뭐가 문제일까요.

예상치 못했던 일이 생겼습니다.

ING생명을 이용하는 공인인증서의 경우 패스워드는 15자리를 넘으면 안됩니다.

제가 사용하는 패스워드는 15자리를 넘습니다. 

어떻게 됐을까요.


패스워드를 너무 길게 했는지

제 공인인증서 패스워드를 넣으면 계속 인증서 비밀번호가 올바르지 않다고 나옵니다.


보다보다 이런 경우는 처음입니다.


금융권이 스마트폰 앱을 만들면 뭐합니까.

사용할 수 있도록 세팅하는데, 욕이 절로 튀어나옵니다. 


공인인증서의 문제 뿐만 아니라 금융권의 불합리한 면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.

외환은행 공인인증서는 옆에 있는 후배 컴퓨터로 해결했습니다.

뭐 이런 웃긴 경우가 다 있을까요. 


이러니 페이팔, 알리페이, 애플페이에 사람들이 환호를 하는 것입니다. 


아, 정말 열받네요.

아이폰6플러스의 자태에 웃으면서 욕을 하고 있습니다. 푸하하하...

Posted by durydury
, |

최근에 달린 댓글

최근에 받은 트랙백

글 보관함